(크림 사건) 케르치대학 범인의 신원이 밝혀졌다-리아노보스티 속보(번역)
(크림 사건) 케르치대학 범인의 신원이 밝혀졌다-리아노보스티 속보(번역)
  • 이진희 기자
  • jhnews@naver.com
  • 승인 2018.10.1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 크림반도 케르치기술대학내 폭파및 총격 사건에 대한 리아노보스티 통신의 최신 기사를 번역 게재한다.

 

모스크바, 10월18일-리아노보스티
러시아 당국(사건조사위원회)는 케르치 대학에서 총기를 난사한 젊은이의 신원을 확인했다. 당국의 공보팀은 이 사실을 발표했다.

공보팀 발표에 따르면 범인은 이 대학 4학년에 재학중인 블라디슬라프 로슬랴코프(18)로 밝혀졌다. CCTV 영상으로 미뤄 그는 범행에 앞서 총기를 휴대한 채 대학 구내로 바로 들어왔다. 조사 결과, 그는 대학내에 있던 사람들에게 총격을 가한 다음 자살했다. 당초 러시아 형법 205조의 적용을 받았던 이 사건은 형법 105조 2항(2인 이상 다수 살해 범죄)로 넘어갔으며 범인은 이 대학 도서관에서 시신으로 발견됐다.

공보팀은 사건조사팀이 현장에서 수사를 계속하고 있으며, 증인과 목격자 증언도 청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조만간 (이 사건을 맡을) 법의학자및 관련 전문가들이 임명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수요일(18일) 오후 케르치에 있는 한 대학에서 사제 폭탄이 폭발했다. 처음에는 테러 행위에 따른 형사 사건으로 조사가 시작됐지만, 나중에 알고보니 대학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사건으로 19명이 사망했다. 모두 총상이 사망 원인으로 밝혀졌다. 또 수십명이 부상을 당했고, 그 중 37명은 치료를 받거나 병원으로 후송됐다. 몇몇은 중태로 알려졌다.

크림(자치공화국)의 정부 수장인 세르게이 아크세노프는 범인은 대학에 다니는 동안 장학금을 받았고, 전혀 공격적인 성향을 보이지 않았으며, 불법적 행동에 연루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한 소식통은 현장 취재중인 리아노보스티측에 한 달 전에 한 젊은이가 총기소지 허가를 받았다고 제보했다. 그의 집에서 총기 보관 상태를 확인한 결과, 위반도 없었다고 했다. 총기소지 허가를 받았다는 것은 (범인인) 로슬랴코프가 정신과를 포함해 건강 검진 기준을 통과했다는 사실을 의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